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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탐사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 인상 예정 효과적인 설계요령

by show쇼 2019. 4. 21.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 인상 예정 효과적인 설계요령


12월. 국내 최대 손보사인

삼성,현대, KB, DB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3%내외의

보험료 인상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인상의 가장 큰 원인은

최근 부분적인 적자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으로, 손보사들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204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2325억원의 흑자를

기록했었지만 1년 사이에 수익성이

크게 악화 되었으며,



특히 올해의 경우 기록적인 폭염과 태풍,

폭우 등의 자연적 요인으로 인해

차량 정비가 늘어났으며,

최저 임금의 상승으로 인한 정비수가

상승까지 겹치면서 손해율이 급상승

하고 있다는 이유를 들고 있습니다.

이렇듯, 보험사들의 손해율은 곧

소비자들에게 그 부담이

고스란히 돌아 오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오르는 보험료는

차량 유지비 중에서도

제일 큰 부담이 되고 있는 실정인데요,


이런 상황에 비용적인 부분의 손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가입채널의 점유율은 크게 변동되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저렴한 상품을 찾기 위해

최근엔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 등의

인터넷 실속형 상품을 찾는

사람이 더욱 늘어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이렉트 플랜은 특장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 한데요,

일반 오프라인의 대리점 상품과는 별개로

고객이 직접 여러 특약의 한도를

설정하고 직접 견적을 내면서

가입하는 방식으로

대리점의 유통 수수료 및 설계사 수당

등의 비용이 절감된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메리트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각 회사별 진행 되고 있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차량 안전장치, 즉 블랙박스등의 특별 할인과

무사고 경력 인정 할인, 그리고 자녀등의

특별 할인, 연간 주행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후할인 특약과 같은

다양한 조건을 충분히 충족해 준다면

적어도 20~30%의 보험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한가지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미 보상적인 부분에선 여러 회사를

막론하고 국내 자동차손해보장법에 의해

동일한 조건으로 적용,

가격 역시 비슷하게 가입되고 있으며,



출동 서비스등의 부가 서비스적인 부분도

이미 상향 평준화 되어 있는 상태.

회사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짐에 따라

할인 특약의 종류와 범위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으며,

결과적인 견적은 개인별 상황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으니

이제는 특정 회사를 가입하고 꾸준히

갱신해 나가는 것 보다는

현재, 또는 올해의 본인의 상황과

조금은 더 좋은 할인 조건을

적용 할 수 있는 보다 저렴한

상품을 찾을 수 있느냐

하는 것이 모든 예비 가입자 분들의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여러 회사별 상품별

가입조건과 특약의 구성에 따른

견적을 개인이 일일이 찾아보고

파악하기란 다소 까다로운 부분이 많으니



최근에는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포함한

국내 여러 회사별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비교하고 견적해 볼 수 있는

인터넷 통합비교 견적센터를

많은 분들이 이용중에 있는데요.

단지, 하나의 회사에 소속된 것이 아닌 만큼

고객의 입장을 직접적으로 분석한

더 객관적인 안목의 장단점 분석에 의한

더 경제적인 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내 차종과, 연령등의 기본적인 내용만으로

신속한 견적산출, 그리고 회사별 다양한

견적 비교서를 이메일 등으로 즉시 받아볼 수 있는

전문 컨설팅의 모든 과정은

가입유무와는 상관없이 모두 무상으로

진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필요한 분은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비롯한 국내 여러 회사별 상품을

더욱 꼼꼼하게 비교해 보실 수 있는

기회를 잡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