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병에 좋은 양배추효능, 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양배추, 어떻길래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양배추가 이렇듯 인정을 받는 것일까요? 오늘은 이런 좋은 음식인 양배추효능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진행해 볼까 합니다.
먼저, 양배추는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죠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강화 및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본의 국민 소화제라고 알려진 카베진 역시 100% 양배추 성분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니, 그 기능에 대해선 너무나도 잘 알려진 사실이죠, 또한 양배추에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비타민 U, 비타민 K, 가 위궤양과 장내 출혈을 예빵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 실험에서는 위궤양 환자들을 대상으로 3주동안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놀랍게도 90% 이상이 위궤양이 완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장속의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해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와 치질,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같은 장관련 질환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다양한 양배추효능
㈀ 항암효과에 긍정적이리고 합니다
양배추레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고 하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이미 폐암과 위함, 대장암, 직장암등의 소화기관 관련 암발병율을 저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피부미용에 특효 입니다.
양배추는 토마토보다 2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양배추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과 상피세포를 재생하는 기능이 있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칼륨 성분은 신체의 염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염분의 밸런스가 맞이 않을 경우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에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여드름 및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양배추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느 슈퍼나 마트를 가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양배추,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먹을수는 없겠죠? 양배추는 열이 가해지면 이 좋은 영양소들이 대부분 파괴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깨끗히 세척후 생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때도 너무 앏게 썰어 드시면 양배추의 수용성 비타민들이 물에 녹아 파괴되기 때무에 씻을때는 되도록 통으로
먹을때도 되도록 크게 잘라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성분들은 액체화 하여 먹는것이 더욱 빠르고 많은 흡수가 가능하니, 양배추를 즙을 내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