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힌두교 경전, 소고기를 안먹는 이유 브라만교 역사
인도의 토착 신앙과 #브라만교 가 융합이 되면서 발전하게 된 인도의 민족 종교인 #힌두교
브라만교는 : 불교에 앞서 고대 인도에서 경전인 "베다"의 신앙을 중심으로 발달한 종교이다.
힌두교의 "힌두(hindu)는 '인도사람' 또는 '인도사람이 사는 땅' 이라는 뜻이며 인도 자체를 말한다고 볼 수 있다. 때문에 힌두교는 '인도의 종교'라는 뜻으로 '인도교'라고도 불린다.
힌두교는 기원전 2,500년경부터 그 뿌리를 두고 오랜 세월을 걸치면서 여러 종교를 통합해 오면서 형성이 되는데, 즉 다양한 신화와 전설, 제도, 관습이 이어지면서 받아들이면서 토착화 되었기 때문에 특정한 창시자나 통일적 교리, 의식 같은 것이 없는 다신교라고 할 수 있다. 주신으로는 #브라마 (창조의신), #시바 (파괴의신), #비슈누 (질서의신) 등으로 나뉘는데, 각자 믿는 신에 따라 파 역시도 나뉘고 있다.
#힌두교경전 은 인도의 종교와 사회적인 이념의 원천인 베다와 우파니샤드, 대서사시인 마하바라타와 라마야나 등이 있으며, 사후에 다시 태어난다는 윤회 사상, 영혼 불멸, 해탈 등이 기본 사상으로 되어 있다. 해탈하는 방법으로는 출가, 고행, 요가가 강조되는데, 고행은 주로 육체의 수련이며, 요가는 정신의 통이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불교가 가장 융성하던 시기인 300년경 종교로 성립된 힌두교는 6세기 이후 불교를 대신해 인도의 민족 종교로 발전하게 되고, 오늘까지도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